작성일 : 14-04-24 10:05
떡볶이연구소 탄생!!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1,792  

하얀햇살은 3월 11일 열린 떡볶이연구소 개소식에 참가, 독특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했다.
 떡볶이연구소 개소식에는 농림수산식품부 차관, 용인시장, 쌀가공식품협회장과 식품관련인들이 대거 참여했으며, 하얀햇살은 이날 별별색색(조랭이떡볶이, 바다떡볶이)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.
 그밖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떡볶이연구소에서 준비한 다양한 떡볶이 종류를 접할 수 있었으며, 빅마마 이혜정 요리전문가가 참가해 자리를 빛내주기도 했다.
 떡볶이 연구소는 연구원 5명으로 출발, 3년 내 16명까지 늘릴 계획이며, 연간 예산은 12억으로 예상하고 있다.
 떡볶이연구소는 떡볶이 음식 문화 세계화를 위해 떡볶이소스, 메뉴, 신제품 연구개발, 및 기술지원 허브 역할수행을 통해 떡볶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떡볶이 음식 문화 세계화를 위한 거점 연구기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.
 이상효 초대 연구소장(48.농학박사)은 "200여개 떡 관련 업체들이 연구소의 활동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."며 "이들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술 이전과 지도에 중점을 두겠다."고 말했다.
 한편 국내 떡볶이 시장은 연간 9,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데, 떡볶이를 세계화한 수출용 상품까지 개발되면 쌀 소비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관련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.